예비 게임 아티스트를 위한 '크리티카 온라인' 아바타 공모전 주최사 인터뷰

3143Hits 0Comments 16.11.22

예비 게임 아티스트를 위한 '크리티카 온라인' 아바타 공모전

1. 안녕하세요, NO1. 공모전 브랜드 대티즌 입니다. 공모전에 대한 간단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이번 공모전은 초액션 온라인 RPG '크리티카(http://www.kritika.com)'의 국내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하여 진행되는 아바타(의상) 디자인 공모전입니다.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금상 수상작은 실제 게임 내에 4주년 기념 아바타로 구현될 예정입니다. 12월 18일(일)까지 이메일(k.avatar@allm.co.kr)로 직접 제작한 아바타(의상) 일러스트 (남/녀 택1)을 이미지 파일로 접수해 주시면 되며, 유저 투표와 내부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이 결정됩니다.


2. 예비 게임 아티스트를 위한 '크리티카 온라인' 아바타 공모전만의 혜택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올엠 입사 지원 시 서류 합격 혜택을 드릴 예정입니다. 게임업계 진출을 희망하고 계시다면 이번 공모전이 또 하나의 기회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또한, 금상 수상작이 게임 내 아바타로 구현될 경우 아바타의 명칭 및 툴팁에 디자이너의 닉네임이 기재되어 남게 됩니다.


3. 접수 시 유의사항이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공모전을 통해 수상할 경우 수상작의 PSD 파일을 요청 드릴 수 있습니다. 꼭 원본 PSD 파일을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수상작을 제외한 비수상작의 저작권은 본인에게 있으므로 공모전 종료 후 자유롭게 공개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4. 수상할 수 있는 몇 가지 팁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내부 심사 시 디자인의 독창성 ('크리티카 온라인' 과 '크리티카:천상의 기사단' (모바일)에 등장한 바 없었던 디자인), 아이디어, 완성도를 중점적으로 심사할 예정입니다. 또한 2차 심사에선 실제 크리티카의 유저들이 직접 원하는 아바타 디자인에 투표하게 됩니다. 추후 크리티카 홈페이지(www.kritika.com)에서 유저들이 원하는 아바타 디자인에 대한 설문이 이루어질 예정이니 해당 내용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는 실제 게임 내 캐릭터의 초기 디자인 원화입니다. 반드시 이러한 양식을 따를 필요는 없으나, 일러스트 접수 시 참고가 되실 것 같습니다.




5. 주최사인 '올엠'은 어떤 회사입니까?

올엠은 지난 2000년 설립된 전문 게임개발사로, 직관적 사고와 분석적 사고(FUN&WISE)를 바탕으로 '재미'가 가치가 되는 게임을 만들어보자는 목표 아래 2006년 <루니아전기> 국내외 서비스에 성공했습니다. 이후 <크리티카 온라인>과 자회사 펀플로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인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을 게임시장에 선보였으며, 현재는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이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2천만건을 돌파하며 미국, 유럽 동남아 등 글로벌 72개국 국가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글로벌 게임사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6. 끝으로 공모전에 관심 있는 대티즌 회원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내가 디자인한 의상이 실제 게임 내에 구현되는 모습을 확인하고 싶은 여러분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기대합니다. 많은 도전 부탁 드립니다.

예비 게임 아티스트를 위한 '크리티카 온라인' 아바타 공모전


COMMENTS

확인

인터뷰

1 2 3 4 5 25 Next